수강기간 | 2023.09.14.(목) ~ 2023.12.28.(목) | 수강료 | 30000원 / 8회 |
---|---|---|---|
시간 | 14:00~ | 전체정원 | 70 명 |
요일 | 목 | 강사명 | - |
수업장소 | 알토홀 | 문의 | 053.668.1800 |
할인정보 | 비고 | ||
접수기간 | 2023.07.25.(화) ~ 2023.12.28.(목) 접수마감 |
9. 14. Tosca 토스카
, 공연실황(2019년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 169분, 작곡: 자코모 푸치니, 지휘: 리카르도 샤이, 연출: 다비데 리베르모어, 출연: 안나 네트렙코(플로리아 토스카), 프란체스코 멜리(마리오 카바라도시), 루카 살리(스카르피아 남작), 카를로 치니(체사레 안젤로티)
성모마리아의 초상화를 그리는 화가 카바라도시는 경찰의 추적을 피해 성당으로 피신 온 친구 안젤로티를 숨겨주지만, 마침 성당을 찾은 카바라도시의 연인인 토스카는 카바라도시가 혹시 다른 여성과 바람을 피우는 게 아닌가 의심한다. 성당에 갑자기 들이닥친 경시총감 스카르피아는 안젤로티를 어디 숨겼냐고 추궁하지만, 카바라도시는 끝내 비밀을 지킨다...
9. 21. Pagliacci 팔리아치
, 공연실황(2011년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 79분, 작곡: 루제로 레온카발로, 지휘: 다니엘 하딩, 연출: 마리오 마르토니, 출연: 옥사나 디카(넷다), 호세 쿠라(카니오), 암브로조 마에스트리(토니오), 마리오 카씨(실비오)
막이 열리기 전에 순회 극단의 꼽추 광대인 토니오가 나와서 프롤로그를 부른다. 극단의 단장 겸 광대인 카니오는 질투심이 많은 남자인데, 어려서 데려와 키우다시피 한 광대 아내 넷다와 마을에 사는 젊은 남자인 실비오 사이를 의심하고 있다. 넷다에게 적잖이 추파를 던져도 모멸스런 거절만 당하는 토니오는 넷다와 실비오의 불륜 현장에 카니오를 끌고 온다. 아내에게 배신당한 카니오는 의상을 입고 분장을 하고 무대에 오른다. 그러나 극중극에서도 카니오(팔리아초)는 아내 네다(콜롬비나)에게 버림받는 연기를 한다. 이처럼 현실과 연극의 동일화로 카니오의 흥분은 최고조에 달한다. 이성을 잃은 카니오는 넷다를 칼로 찌르고, 실비오마저 찌른다. 그리고 관객들에게 “이제 희극은 끝났습니다”라고 말하고 막이 내린다.
(사진 팔리아치)
10. 12. Cavalleria Rusticana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공연실황(2019년 마테라 야외공연), 81분, 작곡: 피에트로 마스카니, 지휘: 유라이 발추아, 연출: 조르조 바르베리오 코르세티, 출연: 베로니카 시메오니(산투차), 로베르토 아로니카(투리두), 조지 가닛제(알피오), 아고스티나 스밈메로(루치아), 레일라 마르티누치(롤라)
1880년경, 시칠리아 섬의 어느 마을의 부활절, 투리두는 산투차와 결혼을 약속한 사이이지만 이미 같은 마을의 알피오와 결혼한 옛 애인인 롤라를 잊지 못하고 그녀와 밀회를 즐기는데...
10. 26. Die lustige Witwe 유쾌한 과부
공연실황(2019년 로마 오페라 극장), 117분, 작곡: 프란츠 레하르, 지휘: 콘스탄틴 트링크스, 연출: 다미아노 미키엘레토, 출연: 안서니 마이클스 무어(미르코 제타 남작), 아드리아나 페르페츠카(발랑시엥), 나자 맥켄타프(한나 글라바리), 파울로 조(다닐로 다닐로비치 백작), 페터 존(카미유 드 로지용), 하인즈 마첵(니구스)
한나 글라바리는 죽은 남편의 유산으로 폰테베드로 최고의 부자가 되지만, 만일 그녀가 외국인과 결혼을 하게 되면 그녀의 재산은 폰테베드로 은행에서 빠져 나가 외국으로 가게 되고, 따라서 폰테베드로는 국가파산을 당하게 된다. 이러한 국가적 위기를 막기 위한 해결책으로 미르코 제타 남작은 그녀의 남편감으로 다닐로 백작을 생각하고 이 둘 사이의 결혼을 추진하는데...
11. 9. Manon Lescaut 마농 레스코
공연실황(2019년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 148분, 작곡: 자코모 푸치니, 지휘: 리카르도 샤이, 연출: 데이비드 파운티니, 출연: 마리아 호세 시리(마농), 마씨모 카발레티(레스코), 로베르토 아로니카(레나토 데 그뤼외), 카를로 레포레(제론트 디 라부와)
수녀원으로 가던 도중 아미앵에서 하룻밤을 묵게 된 마농은 그곳 명문가의 아들 데 그리외에게 빠져 동행한 늙은 후견인 제론트의 눈을 피해 파리로 사랑의 도피를 한다. 그 후 그녀는 파리에서 어쩔 수 없는 사정으로 다시 제론트를 만나 그의 애첩이 되나, 데 그리외를 잊지 못하고 그와 남몰래 밀회를 하다가 제론트에게 들켜 경관에게 붙잡힌다. 그리고 얼마 후 미국으로 추방되는데, 데 그리외는 그녀를 구하려고 백방으로 손을 쓰나 실패하고 결국 그도 함께 미국으로 떠나게 된다. 그러나 미국에서도 그들은 물의를 빚어 프랑스 식민지의 거리에서 도피, 끝없는 광야를 헤매다가 기아와 피로에 지쳐서 그녀는 끝내 데 그리외의 품에서 숨을 거둔다.
11. 23. Carmen 카르멘
, 공연실황(2010년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 187분, 작곡: 조르주 비제, 지휘: 다니엘 바렌보임, 연출: 엠마 단테, 출연: 아니타 라흐벨리쉬빌리(카르멘), 요나스 카우프만(돈 호세), 어윈 슈로트(에스카미요), 아드리아나 다마토(미카엘라)
스페인 나바라 출신의 부사관 돈 호세는 자유분방하고 관능적인 집시 여인 카르멘을 보고 한눈에 반한다. 카르멘은 동료와의 다툼으로 인해 감옥으로 끌려가게 되지만 돈 호세는 도중에 그녀를 탈출시키게 되고 카르멘과의 인연으로 감옥 생활에 이어 결국은 탈영까지 하며 카르멘 일행과 집시 생활을 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돈 호세는 그의 약혼녀 미카엘라로부터 어머니가 위독하다는 소식을 듣고 고향으로 내려간다. 그 사이 카르멘은 투우사 에스카미요에게 마음을 빼앗기고, 이를 알게된 돈 호세는 이성을 잃게 되는데…
12. 14. I Masnadieri 이 마스나디에리
공연실황(2019년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 149분, 작곡: 주세페 베르디, 지휘: 미켈레 마리오티, 연출: 데이비드 맥비커, 출연: 리셋 오로펫사(아말리아), 미켈레 페르투지(마씨밀리아노), 파비오 사르토리(카를로), 마씨모 카발레티(프란체스코)
백성들의 생활을 배우기 위해 집을 나와 지내고 있는 무어 백작 마씨밀리아노의 장남 카를로는 어느날 그의 아버지가 보낸 것으로 생각되는 편지 한통을 받는다. 편지에는 카를로가 집을 버리고 떠났기 때문에 모든 자격을 박탈하며 상속권도 무효로 한다고 적혀있다. 카를로는 아버지로부터의 누명을 벗고 정의를 위해 도적단의 두목이 된다. 이 소식을 들은 동생 프란체스코는 도적단을 소탕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한다. 카를로는 아버지의 군대와 맞설 수 없기 때문에 스스로 도적단을 해산하고 종적을 감춘다. 프란체스코는 아버지와 카를로의 약혼녀 아말리아에게 카를로가 전투에서 죽었으며 죽을 때 아버지를 저주했다고 전한다. 프란체스코는 한술 더 떠서 카를로가 죽으면서 마지막으로 자기에게 아말리아와 결혼할 것을 당부했다고 전하는데...
12. 28. ”A Riveder Stelle...“ 라 스칼라 갈라 콘서트: “별들을 다시 보려고...”
공연실황(2020년 라 스칼라 극장), 148분, 지휘: 리카르도 샤이, 연출: 다비데 리베르모어, 출연: 일다르 아브드라자코프, 로베트로 알라냐, 카를로스 알바레스, 표트르 베찰라, 방자맹 베르넹, 엘레노라 부라토, 마리안느 크흐바사, 플라시도 도밍고, 로자 페올라, 후안 디에고 플로레스, 엘리나 가란차, 비토리오 그리골로, 알렉산드라 쿠르작, 프란체스코 멜리, 리셋 오로페사, 게오르게 페테안, 마리나 레베카, 루카 살시, 뤼도빅 떼지에, 미르코 팔라찌, 소냐 욘체바
매년 밀라노의 수호성인인 성 암브로지오 축일인 12월 7일에 열리는 밀라노 라스칼라 극장의 시즌 개막 공연은 이탈리아 음악계의 가장 큰 이벤트이지만 코로나 바이러스의 창궐로 인해 일반 관객에게 극장 문을 열 수가 없게 되었고 원래 예정되었던 오페라를 무대에 올릴 수 없게 되었다. 대신, TV와 온라인을 통해 무관중으로 베르디, 로시니, 도니제티, 푸치니, 조르다노, 비제, 마스네 등 대표적인 오페라 작곡가들의 주옥같은 아리아들을 매 곡마다 바뀌는 화려한 무대 위에서 플라시도 도밍고, 리셋 오로페사, 일다르 아브드라자코프, 엘리나 가란차, 로자 페올라, 프란체스코 멜리 등 20여명의 세계 정상급 성악가들의 입을 통해 감상할 수 있는 갈라 콘서트가 개최되었다.
, 공연실황(2019년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 169분, 작곡: 자코모 푸치니, 지휘: 리카르도 샤이, 연출: 다비데 리베르모어, 출연: 안나 네트렙코(플로리아 토스카), 프란체스코 멜리(마리오 카바라도시), 루카 살리(스카르피아 남작), 카를로 치니(체사레 안젤로티)
성모마리아의 초상화를 그리는 화가 카바라도시는 경찰의 추적을 피해 성당으로 피신 온 친구 안젤로티를 숨겨주지만, 마침 성당을 찾은 카바라도시의 연인인 토스카는 카바라도시가 혹시 다른 여성과 바람을 피우는 게 아닌가 의심한다. 성당에 갑자기 들이닥친 경시총감 스카르피아는 안젤로티를 어디 숨겼냐고 추궁하지만, 카바라도시는 끝내 비밀을 지킨다...
9. 21. Pagliacci 팔리아치
, 공연실황(2011년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 79분, 작곡: 루제로 레온카발로, 지휘: 다니엘 하딩, 연출: 마리오 마르토니, 출연: 옥사나 디카(넷다), 호세 쿠라(카니오), 암브로조 마에스트리(토니오), 마리오 카씨(실비오)
막이 열리기 전에 순회 극단의 꼽추 광대인 토니오가 나와서 프롤로그를 부른다. 극단의 단장 겸 광대인 카니오는 질투심이 많은 남자인데, 어려서 데려와 키우다시피 한 광대 아내 넷다와 마을에 사는 젊은 남자인 실비오 사이를 의심하고 있다. 넷다에게 적잖이 추파를 던져도 모멸스런 거절만 당하는 토니오는 넷다와 실비오의 불륜 현장에 카니오를 끌고 온다. 아내에게 배신당한 카니오는 의상을 입고 분장을 하고 무대에 오른다. 그러나 극중극에서도 카니오(팔리아초)는 아내 네다(콜롬비나)에게 버림받는 연기를 한다. 이처럼 현실과 연극의 동일화로 카니오의 흥분은 최고조에 달한다. 이성을 잃은 카니오는 넷다를 칼로 찌르고, 실비오마저 찌른다. 그리고 관객들에게 “이제 희극은 끝났습니다”라고 말하고 막이 내린다.
(사진 팔리아치)
10. 12. Cavalleria Rusticana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공연실황(2019년 마테라 야외공연), 81분, 작곡: 피에트로 마스카니, 지휘: 유라이 발추아, 연출: 조르조 바르베리오 코르세티, 출연: 베로니카 시메오니(산투차), 로베르토 아로니카(투리두), 조지 가닛제(알피오), 아고스티나 스밈메로(루치아), 레일라 마르티누치(롤라)
1880년경, 시칠리아 섬의 어느 마을의 부활절, 투리두는 산투차와 결혼을 약속한 사이이지만 이미 같은 마을의 알피오와 결혼한 옛 애인인 롤라를 잊지 못하고 그녀와 밀회를 즐기는데...
10. 26. Die lustige Witwe 유쾌한 과부
공연실황(2019년 로마 오페라 극장), 117분, 작곡: 프란츠 레하르, 지휘: 콘스탄틴 트링크스, 연출: 다미아노 미키엘레토, 출연: 안서니 마이클스 무어(미르코 제타 남작), 아드리아나 페르페츠카(발랑시엥), 나자 맥켄타프(한나 글라바리), 파울로 조(다닐로 다닐로비치 백작), 페터 존(카미유 드 로지용), 하인즈 마첵(니구스)
한나 글라바리는 죽은 남편의 유산으로 폰테베드로 최고의 부자가 되지만, 만일 그녀가 외국인과 결혼을 하게 되면 그녀의 재산은 폰테베드로 은행에서 빠져 나가 외국으로 가게 되고, 따라서 폰테베드로는 국가파산을 당하게 된다. 이러한 국가적 위기를 막기 위한 해결책으로 미르코 제타 남작은 그녀의 남편감으로 다닐로 백작을 생각하고 이 둘 사이의 결혼을 추진하는데...
11. 9. Manon Lescaut 마농 레스코
공연실황(2019년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 148분, 작곡: 자코모 푸치니, 지휘: 리카르도 샤이, 연출: 데이비드 파운티니, 출연: 마리아 호세 시리(마농), 마씨모 카발레티(레스코), 로베르토 아로니카(레나토 데 그뤼외), 카를로 레포레(제론트 디 라부와)
수녀원으로 가던 도중 아미앵에서 하룻밤을 묵게 된 마농은 그곳 명문가의 아들 데 그리외에게 빠져 동행한 늙은 후견인 제론트의 눈을 피해 파리로 사랑의 도피를 한다. 그 후 그녀는 파리에서 어쩔 수 없는 사정으로 다시 제론트를 만나 그의 애첩이 되나, 데 그리외를 잊지 못하고 그와 남몰래 밀회를 하다가 제론트에게 들켜 경관에게 붙잡힌다. 그리고 얼마 후 미국으로 추방되는데, 데 그리외는 그녀를 구하려고 백방으로 손을 쓰나 실패하고 결국 그도 함께 미국으로 떠나게 된다. 그러나 미국에서도 그들은 물의를 빚어 프랑스 식민지의 거리에서 도피, 끝없는 광야를 헤매다가 기아와 피로에 지쳐서 그녀는 끝내 데 그리외의 품에서 숨을 거둔다.
11. 23. Carmen 카르멘
, 공연실황(2010년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 187분, 작곡: 조르주 비제, 지휘: 다니엘 바렌보임, 연출: 엠마 단테, 출연: 아니타 라흐벨리쉬빌리(카르멘), 요나스 카우프만(돈 호세), 어윈 슈로트(에스카미요), 아드리아나 다마토(미카엘라)
스페인 나바라 출신의 부사관 돈 호세는 자유분방하고 관능적인 집시 여인 카르멘을 보고 한눈에 반한다. 카르멘은 동료와의 다툼으로 인해 감옥으로 끌려가게 되지만 돈 호세는 도중에 그녀를 탈출시키게 되고 카르멘과의 인연으로 감옥 생활에 이어 결국은 탈영까지 하며 카르멘 일행과 집시 생활을 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돈 호세는 그의 약혼녀 미카엘라로부터 어머니가 위독하다는 소식을 듣고 고향으로 내려간다. 그 사이 카르멘은 투우사 에스카미요에게 마음을 빼앗기고, 이를 알게된 돈 호세는 이성을 잃게 되는데…
12. 14. I Masnadieri 이 마스나디에리
공연실황(2019년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 149분, 작곡: 주세페 베르디, 지휘: 미켈레 마리오티, 연출: 데이비드 맥비커, 출연: 리셋 오로펫사(아말리아), 미켈레 페르투지(마씨밀리아노), 파비오 사르토리(카를로), 마씨모 카발레티(프란체스코)
백성들의 생활을 배우기 위해 집을 나와 지내고 있는 무어 백작 마씨밀리아노의 장남 카를로는 어느날 그의 아버지가 보낸 것으로 생각되는 편지 한통을 받는다. 편지에는 카를로가 집을 버리고 떠났기 때문에 모든 자격을 박탈하며 상속권도 무효로 한다고 적혀있다. 카를로는 아버지로부터의 누명을 벗고 정의를 위해 도적단의 두목이 된다. 이 소식을 들은 동생 프란체스코는 도적단을 소탕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한다. 카를로는 아버지의 군대와 맞설 수 없기 때문에 스스로 도적단을 해산하고 종적을 감춘다. 프란체스코는 아버지와 카를로의 약혼녀 아말리아에게 카를로가 전투에서 죽었으며 죽을 때 아버지를 저주했다고 전한다. 프란체스코는 한술 더 떠서 카를로가 죽으면서 마지막으로 자기에게 아말리아와 결혼할 것을 당부했다고 전하는데...
12. 28. ”A Riveder Stelle...“ 라 스칼라 갈라 콘서트: “별들을 다시 보려고...”
공연실황(2020년 라 스칼라 극장), 148분, 지휘: 리카르도 샤이, 연출: 다비데 리베르모어, 출연: 일다르 아브드라자코프, 로베트로 알라냐, 카를로스 알바레스, 표트르 베찰라, 방자맹 베르넹, 엘레노라 부라토, 마리안느 크흐바사, 플라시도 도밍고, 로자 페올라, 후안 디에고 플로레스, 엘리나 가란차, 비토리오 그리골로, 알렉산드라 쿠르작, 프란체스코 멜리, 리셋 오로페사, 게오르게 페테안, 마리나 레베카, 루카 살시, 뤼도빅 떼지에, 미르코 팔라찌, 소냐 욘체바
매년 밀라노의 수호성인인 성 암브로지오 축일인 12월 7일에 열리는 밀라노 라스칼라 극장의 시즌 개막 공연은 이탈리아 음악계의 가장 큰 이벤트이지만 코로나 바이러스의 창궐로 인해 일반 관객에게 극장 문을 열 수가 없게 되었고 원래 예정되었던 오페라를 무대에 올릴 수 없게 되었다. 대신, TV와 온라인을 통해 무관중으로 베르디, 로시니, 도니제티, 푸치니, 조르다노, 비제, 마스네 등 대표적인 오페라 작곡가들의 주옥같은 아리아들을 매 곡마다 바뀌는 화려한 무대 위에서 플라시도 도밍고, 리셋 오로페사, 일다르 아브드라자코프, 엘리나 가란차, 로자 페올라, 프란체스코 멜리 등 20여명의 세계 정상급 성악가들의 입을 통해 감상할 수 있는 갈라 콘서트가 개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