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DE MENU

수성아트피아주요메뉴

서병찬 개인전 <이기적 무시>

일정 2023.09.19.(화) ~ 2023.09.24.(일) 관람시간 10:00~18:00(월요일 휴관)
장소 2전시실 입장료 무료관람
장르 회화 참여작가 서병찬
주최·주관·후원 서병찬 문의 053-668-1840
  • 전시소개
  • 작가소개
생활의 편리함, 배려심이 없는 산업화 그리고 무지에 의한 환경의 파괴로 인간이 겪어야 하는 결과는 당연하다 여길 수도 있으나 이로 인하여 다른 생물들이 겪어야 하는 문제는 아주 참담하다. 이 사회적, 환경적 문제가 언급된 후 많은 환경단체 그리고 이 현상을 바로 잡으려 하는 개인들의 노력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나 여전히 환경문제 개선에 대한 인식 및 의지가 부족한 것은 안타까울 수밖에 없다.
인간의 인식이 상대적으로 쉬운 부분에서의 환경문제 개선에 대한 의지는 그나마 많은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그렇지 못한 부분 특히 해양 생태계의 파괴는 심각하다.
고스트 피싱 (폐그물에 갇혀 죽어가거나 죽은 해양생물), 태평양의 쓰레기섬 (Great Pacific Garbage Patch), 지구의 온도 상승으로 인한 바다의 온도 상승으로 죽어가는 산호, 플라스틱을 먹고 폐사한 해양생물 그리고 무단으로 방류 혹은 버려지는 오염물질과 쓰레기 등으로 생명의 근원이라 불리는 바다가 그 정화 기능을 상실하고 있다.
작가는 이 해양 생태계 파괴의 심각성에 초점을 맞춰 해양 생물에 대한 동정심 혹은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조금이나마 일으키고자 하는 목적의 작품들로 구성을 하여 ‘환경의 선순환’이 중요함을 이 작품전을 통해 발표하고자 한다.